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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굳이 ffmpeg과 미디어 컨버트를 같이 사용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ffmpeg는 영상 자르기(10초 제한)와 썸네일 추출 같은 작업에서 매우 빠르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명령 기반으로 실행되며, 일반적으로 몇 초 내에 완료됩니다.

반면, 미디어 컨버트는 HLS 변환과 같은 작업에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지만, Job 생성과 실행에 시간이 분 단위로 소요됩니다.

따라서, 영상의 길이 제한 및 썸네일 추출 같은 작업은 ffmpeg로 미리 처리하고, 이후 HLS 변환 등 복잡한 작업은 미디어 컨버트를 활용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2. 추후 도전 과제에 언급된 Nginx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구현할 예정인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인가요?

Nginx와 RTMP 모듈을 활용하여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 서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OBS Studio와 같은 스트리밍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RTMP URL로 실시간 스트림을 전송합니다.

Nginx는 RTMP 스트림을 수신한 후, 이를 HLS 포맷으로 변환하여 HTML5 기반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하도록 제공합니다.

최종적으로, 스트리밍 데이터를 CDN과 연동해 대규모 사용자 요청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할 계획입니다.


3. 배포를 굳이 Elastic Beanstalk(빈스토크)로 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Elastic Beanstalk은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간소화하는 서비스로, 프로젝트 요구사항에 비추어볼 때 ECS 수준의 복잡한 설정이 불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프로젝트의 기능상 컨테이너 수가 4개 이하로 제한되며, Beanstalk의 자동 스케일링 및 간편한 설정으로 충분히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배포와 운영을 단순화하고 초기 개발 비용을 낮추는 데 Beanstalk이 적합하다고 생각해 선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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